토렌트 트래커(tracker) 뜻, 용도 설명

 

트래커

자,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중간 중간에 트래커 라는 말을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그렇다면 과연 이 트래커란 무엇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실 트래커의 의미나 정의,용도 등을 몰라도 토렌트 파일을 이용하는데에 불편함이나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알아둬서 나쁠 것도 없고, 궁금하다고 생각하셨던 분들도 있을테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tracker의 사전적 의미로는 추적자,사냥꾼이라는 뜻으로 사람들이 걸어다니면서 생긴 길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이 의미를 그대로 토렌트에 대입시키면 토렌트 파일을 추적 하고, 토렌트로 가는 경로라는 의미가 되겠죠?

 

실제로 트래커에는 토렌트 파일 정보 내부에 포함되어서 다른 사람들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당 파일로 연결 해주는 일종의 중개자를 담당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토렌트를 쓰고 있으면서도 트래커에 대해서 잘 모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일반적인 경우에는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에 트래커를 추가 해줄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이미 해당 토렌트 파일로 연결되는 트래커 주소가 기본적으로 추가 되어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토렌트 트래커를 추가할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실 겁니다.

트래커를 추가하는 경우는 대부분 2가지 이유로 나뉘어질 수 있습니다.

 

  1. 토렌트 파일의 시더가 부족한 경우
  2. 비공개 토렌트를 이용시

 

하지만 토렌트 파일 특성상 비공개 토렌트를 잘 사용하지도 않을 뿐더러 사실 필요성도 잘 못느끼겠고, 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굳이 트래커를 추가하는 이유는 시더가 부족해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엄청난 시간이 들어갈 때 겠죠.

심한 파일은 1년 2년 걸리는 것도 있죠~ 하지만 사실 이런건 기다리다가 병이 걸릴 것 같아서 정신건강을 생각하면 패스하는게 낫죠.

왜냐하면 이렇게 시더가 없는 파일의 경우에는 트래커를 추가한다고 해서 속도가 올라가고 100% 다운로드 받을 수 없기 때문 입니다.

기본적으로 시더가 없는 파일의 경우에는 너무 오래되었거나 재미가 없어서 사람들이 보존하기보다는 그때 그때 삭제해버리는 파일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정말 정말 이 파일만큼은 꼭 받아야되겠고, 원한다고 하신다면 트래커를 추가 해보는 시도 정도는 해볼만 합니다.

단, 시더가 1명 이상인 경우에만 도전하시길.. 사실 시더가 0명이면 거의 끝났다고 보는게 맘 편하실 듯 합니다 ㅠㅠ

 

 

 

Related Questions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