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렌트 숨김 모드 – 토렌트 프로그램 감추기

사실 어디서 공공연하게 토렌트를 사용한다고 말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왜냐하면 토렌트를 쓴다고하면 불법 다운로드? 철컹철컹? 하는 식으로 반응을 하는 경우가 있죠.

그렇다보니 대놓고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가 민망할 경우가 생깁니다.

더더군다나 컴퓨터를 함께 사용하거나 내 컴퓨터를 누군가 금방이라도 들여다 볼 수 있는 경우라면 정말 숨기고 싶어지죠.

자 그렇다면, 유토렌트(실행창)를 감추고 작업표시줄에서도 유토렌트 아이콘을 감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유토렌트에는 숨김 키(boss-key)를 이용하면 유사시에 재빠르게 유토렌트 실행화면을 모니터에서 감출 수 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컴퓨터를 함께 이용하거나 여러명이서 함꼐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도 남들의 시선을 피해서 토렌트를 다운로드 받거나 업로드 할 수 있으니

눈치 없이 토렌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단,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후에 토렌트 상단에서 옵션>설정>일반 [Ctrl+P]에 들어가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숨킴 키에 없음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1

 

이제 이 설정을 변경해서 유토렌트에서 사용할 숨김키를 직접 설정하면 됩니다.

숨김 키 옆에 없음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하는데, 예를 들어서 Ctrl+L로 단축키로 지정하고 싶으면 Ctrl+L이라고 쓰는게 아니라

단축키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입력이 됩니다.

 

좀 더 보안을 확실히 하고 싶은 경우에는 숨김 해제 시 암호 사용을 체크한 뒤에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주면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한데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이제 한번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작업표시줄에서도 유토렌트 프로그램이 보이고, 시스템 트레이에서도 유토렌트 아이콘이 보입니다.

2

 

이제 본인이 설정한 숨김 키 (단축키)를 눌러봅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작업표시줄은 물론이고, 시스템 트레이에서도 유토렌트 아이콘이 사라졌을 겁니다.

하지만, 작업관리자 [Ctrl+Shift+Esc]에 들어가보면 여전히 유토렌트 프로그램이 실행 중인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숨겨진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불러오고싶으면 숨김 키로 지정한 단축키를 눌러주면 바로 다시 보입니다.

이때, 비밀번호를 설정한 경우에는 암호를 입력하라고 먼저 나오기 때문에 암호를 반드시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자 여기까지 유토렌트 숨기기 기능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다들 유토렌트 숨김 기능 한 번씩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 Questions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