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카페(tcafe) 폐쇄 또는 운영중단, 운영자 체포에 관해

안녕하세요 토렌트 인포 입니다!

 

저번달에 비회원제 토렌트 사이트인 토렌터스가 닫혔죠?

하지만 원래 모체 사이트인 티카페는 그대로 운영되고 있어서 비회원제 토렌트 사이트만 폐쇄한 줄 알았습니다.

티카페도 워낙 회원도 많고 큰 사이트지만 토렌터스도 그에 못지않게 워낙 크고 유명한데다가 오래된 사이트라서 폐쇄 됐을 때 다들 의아했습니다.

대부분 토렌트 사이트가 사라지는 이유는 광고수익이 서버비나 운영비에 한참 미치지 못할 경우 사라지거나 또는  AV스눕처럼 체포되는 바람에 없어지기 때문에

토렌터스가 없어지면 티카페도 함께 폐쇄 되는데 당연한건데 티카페는 정상적으로 운영이 됐으며 토렌트 자료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됐었습니다.

그런데 저번 달 말부터 갑자기 티카페마저 문을 닫았습니다!

토렌터스가 폐쇄되고 한달도 안되서 이루어진 상황이라서 다들 의아했고, 바로 티카페 공식 트위터에 들어가봤습니다.

티카페 공식 트위터 계정 주소는 아래 첨부해드렸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티카페 트위터

 

하지만 들어가는게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해서 티카페 트위터 멘션 내용을 캡쳐해왔습니다!

 

트위터 멘션

사실 티카페 트위터를 보면 알겠지만  티카페 운영자는 토렌트 사이트 자체를 폐쇄한다거나 운영중단에 대한 이야기가 없습니다.

단지 토렌트 사이트는 현재 닫혀있고, 트위터 계정은 공식 계정외에 별다른 계정이 없다는 말과 유사 사이트로 인해 피해가 없길 바란다는 말 뿐이죠.

 

하지만, 티카페 운영자의 바램(?)과 달리 이미 티카페라고 자청하는 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티카페를 이용하던 회원들은 새로운 사이트에 접속해서 기존  ID와 동일한 계정으로 재가입했다는 댓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새로 오픈한 티카페 토렌트 사이트가 기존에 운영하던 티카페 인지 아니면 새로운 사람이 사칭한건지는 티카페 운영자가 나오지 않는 한 알 수 없겠죠.

 

그리고 티카페 운영자 체포가 됐다는 썰이 엄청 돌았습니다.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 티카페 트위터 멘션과 아래에 나와있는 뉴스 기사를 통해서 운영자가 적발 되었고, 체포 됐다는 내용이였는데요.

 

운영자 체포

 

알고보니 이 기사 내용은 모두 짜집기 된것으로 나왔습니다.

해당 뉴스는 검색이 안되고, 기자로 검색해도 기사가 나오질 않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예전에 av스눕 체포 당시에는 기사가 엄청나게 쏟아졌던거에 비해서 관련 기사가 단 하나도 없다는게 주작이라는 설에 더 힘을 실어줍니다!

 

과연 국내 회원제중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했던 티카페는 다시 운영을 시작할지, 이대로 폐쇄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아무래도 더이상 운영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티카페 폐쇄 또는 운영중단에 관한 썰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 Questions

    4 Responses

    1. 이름 댓글:

      저런 낚시 기사들때문에 무슨 일인지 더 궁금해지네요…얼른 복구가 되었으면 하는. 잘 읽었습니다.

    2. 에구 댓글:

      으음 여기 망하니까 진짜 불편하네요 …

    3. 응기잇 댓글:

      그 기사는 본것 같아요 토렌트 파일중 영상에 자막으로 이상한 성인 사이트 주소 올려놔서 보는데 중간에 방해되고 눈살찌부리게 하는 사람 잡았다는 기사는 본것같아요

    4. 흐음 댓글:

      아무래도 다른 사이트 운영자들이 적발되는것들 보고 어느정도 돈도 뽑았다 싶어서 그냥 접은듯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