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시작 vs 강제시작 둘의 차이점은?

안녕하세요. 토렌트인포 입니다!

꾸준히 토렌트인포를 방문해주시는 분들 중에 가끔씩 질문을 해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중요한(?) 사항은 아니지만 토렌트를 사용하다보면 한 번쯤 이건 대체 무슨 차이지? 이게 뭐지? 싶은 것들이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질문을 받았던 것들 중에 토렌트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몰라도 그만이지만, 궁금하셨을만한 토렌트 시작과 강제시작의 차이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토렌트 파일을 실행 시키면 자동으로 시작이 되어서 자연스럽게 다운로드를 받아오셨던 분들이라면 아예 강제시작에 대해서 들어보지도 못했고, 본적도 없어서 이게 뭔지도 모르겠다는 분들도 꽤 계실 것 같은데요.

 

유토렌트 프로그램에 토렌트 파일을 추가 했을 경우에 다운로드가 바로 진행이 되지 않은 상태로 멈춰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 유토렌트 프로그램내에서 추가된 토렌트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제시작이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토렌트 파일이 다운로드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제일 먼저 궁금한 점은 왜 토렌트 파일을 추가 시켰는데도 불구하고 토렌트 파일이 다운로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 인가입니다!

 

그 답은 바로 유토렌트 프로그램 이용시에 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를 적게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뒤에 옵션->설정 부분에 들어가면 대기열 부분에 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이 5개로 설정 되어있고, 현재 다운로드 받으려고 한 토렌트 파일이 총 7개라면 당연히 5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겠죠?

 

나머지 2개는 추가시킨 토렌트 파일을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강제시작 버튼을 눌러야만 다운로드가 시작 됩니다.

 

정리하자면,

 

강제시작은 옵션 상에 정해져 있는 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를 무시한 체 활성 다운로드 수를 늘리는 겁니다.

 

일반시작은 유토렌트 프로그램 옵션 상에 정해져 있는 활성 다운로드 수에 맞게 다운로드가 되는 겁니다.

 

옵션 설정보다 더 많은 활성 다운로드 수가 필요할 경우에는 강제시작을 하는게 맞지만, 한꺼번에 많은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에는 자신의 PC와 하드디스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설정하는 게 좋겠죠?

 

이상, 토렌트 시작과 강제시작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 밖에도 토렌트 프로그램에 대한 다른 정보가 필요할 경우에는 토렌트인포에 있는 다른 글들을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 Questions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